호치 다이어리

보겸 vs 정배우, 보겸 '뒷광고' 논란에 5개 영상 인정! 본문

연예, 이슈

보겸 vs 정배우, 보겸 '뒷광고' 논란에 5개 영상 인정!

Helen lee 2020. 8. 10. 22:10

<출처 : 정배우 유튜브 캡쳐>

요즘 유튜브가 '뒷광고'로 정말 말이 많고 시끌시끌합니다.

앞서 포스팅한 것처럼 8월 4일 참피디가 유명 유튜버들을 저격하고 난 이후

대형 유튜버들이 줄줄이 사과하고 유튜버 쯔양은 은퇴를 하는 지경까지 갔죠..ㄷㄷ

이런 중 유튜버 정배우가 400만 유튜버 보겸님을 저격했죠!

 

처음에는 이런 저격에 보겸이 바로 반박하면서 흐름은

정배우가 조회수 늘리기 위한 꼼수로 흘러갔습니다.

보겸의 반박영상은 아래에 있으니 궁금하시면 보시면 되요~

 

이에 정배우는 방송을 켜고 보겸 팬들과 난장토론을 하고

자신이 갖고 있는 영상들을 하나하나 오픈 했네요.

(정배우가 주장하는 '뒷광고' 증거영상들은 정배우 유튜브 채널에 올라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보겸 사과영상 <출처 : 유튜브 캡쳐>

결국 8월 9일, 보겸이 5가지 영상에 대해서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어요.

영상을 보시면 다소 격해진 억양이 보이는데요.

자신의 영상 중 5개 영상이 광고라고 표시하지 않은 광고 영상이라고 인정했죠.

※ 광고업체 : 명륜진사갈비, 치요남, 캐시 리플렛, 전국체전, BBQ

앞서 두개의 영상에서 자신을 저격한 부분들에 대해서 당당하게 이야기해서 멋있다고 생각했는데 안타깝네요.

제가 보기에는 부주의로 인한 부분으로 생각이 됩니다 ㅠ..ㅠ

유튜브가 요즘 여러모로 시끌시끌한데 정화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다들 좋아하는 유튜버분들의 힘이 되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아래는 보겸님 영상들입니다.      ※ 출처 : 보겸 유튜브 채널

ㅁ 반박 영상 ①, ② 

 

ㅁ 사과영상

유튜버들 '뒷광고' 최초 저격한 참피디는 누구? 궁금하다면~

 

 

참피디, 뒷광고 유튜버 저격!(+ 문복희, 쯔양)

구독자 129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참피디가 핫이슈네요. 4일 새벽 술먹방 중 유명 유튜버들의 '뒷광고'(돈을 받고 광고하는 제품을 시청자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공개 / 공지하지 않는 행위)로 유

hyhy0809.tistory.com

 

Comments